고객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고객 만족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해주는 국가인증제도입니다.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1 고객중심경영 관리지표 구축

세부목표와 실행 지침을 세분화 한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실행전략 수립하여 고객의 불만 및 요구를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2 VOC (Voice of Customer) 회의체 운영

VOC 모니터링 강화, VOC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내·외부 회의체를 운영하여 고객불만현황과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3 제품 및 배송 품질기준 상향 조정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품질 강화 및 지속적인 안전성 테스트를 실시하고 높은 배송 서비스를 위해 제품의 출고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 시스템 개선

고객중심경영이 효과적으로 시행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운영 메뉴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위기관리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5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호수의나라 수오미는 소중한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호수의나라 수오미는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만과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여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임있는 자세로 고객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여 고객중심경영을 유지 및 발전시키고 있습니다.